[IT썰] "고양이 우주인 그려줘"…갤럭시 AI, 음성으로 그림그린다

배한님 기자 기사 입력 2025.01.15 0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갤럭시 AI의 멀티모달 기능을 활용해 고양이 우주인을 그리는 모습. /사진=미국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AI의 멀티모달 기능을 활용해 고양이 우주인을 그리는 모습. /사진=미국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53,800원 ▼100 -0.19%)가 음성 명령으로 그림을 그려주는 갤럭시 AI(인공지능)를 추가한다. 해당 기능은 오는 22일 언팩에서 공개될 갤럭시 S25 울트라에 우선 적용될 전망이다.

14일(현지시각) 미 모바일기기 전문 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 S25 시리즈에 멀티모달 이미지 제작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S펜이나 손가락으로 간단한 스케치를 그리면 완성된 이미지를 생성하던 기능을 텍스트 입력과 음성 명령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자사 미국 뉴스룸에 "드로잉 어시스트(Drawing Assist)에 통합된 스케치에서 이미지로 변환(Sketch to Image) 기능은 S펜이나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는 단일 입력 방식에서 벗어나 멀티모달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갤럭시 S25 울트라에서 S펜이나 손가락으로 고양이 형상을 그린 뒤 "우주복을 입혀줘"라고 텍스트로 입력하거나 말로 지시하면 갤럭시 AI가 이를 조합해 우주복을 입은 고양이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이다. 스케치 없이 음성 명령으로 "고양이를 그려줘"라고 명령해도 된다.

샘모바일은 "멀티모달 입력 지원으로 갤럭시에서 더욱 직관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했다.

  • 기자 사진 배한님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