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툴즈, '로켓애드' 출시…"인스타·페북 광고 효율 개선"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12.13 0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AI(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로켓툴즈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메타의 플랫폼 광고 효율 개선을 지원하는 '로켓애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로켓애드는 전환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광고비용 대비 성과를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특히 메타가 도입한 광고 성과의 지표인 'EMQ(이벤트매칭품질)' 점수를 높여준다. EMQ 점수가 높아질수록 광고가 실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노출돼 광고비용 대비 성과(ROAS)도 개선된다.

로켓툴즈는 자사몰의 네이버페이 전환 데이터 유실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개발해 메디테라피, 아누아, 인바디 등 다수의 기업들에 제공해왔다. 이를 토대로 이벤트 매칭 품질 개선에 특화된 로켓애드를 선보이게 됐다.

로켓툴즈에 따르면, 로켓애드를 도입한 기업들은 이미 성과를 내고 있다. 2개월간의 시범 운영 결과, 소비재 브랜드 A사는 고객 확보 비용이 48% 감소했고 코스메틱 브랜드 B사 역시 42%의 비용을 절감했다. EMQ 점수가 각각 8.0에서 8.6으로, 8.2에서 9.0으로 상승한 결과다.

기존 광고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즉각적인 도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로켓애드는 설치 당일에 적용이 완료되며, 전 과정에 전담 매니저가 배정돼 안정적인 설치를 지원한다.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는 "개인정보보호가 강화되는 환경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 집행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로켓애드를 통해 광고주들이 제한된 예산으로도 최적의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로켓툴즈'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