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툴즈 "플랫폼 간편결제·가입 데이터도 확인"…자사몰 솔루션 출시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3.21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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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반의 마케팅 테크기업 주식회사 로켓툴즈가 자사몰에 연동한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을 통한 간편가입이나 간편결제 등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4(GA4)'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솔루션 '로켓브릿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켓브릿지에 따르면 기존 자사몰에서는 간편결제·간편가입 등 사용자 행동을 수집하기 쉽지 않았다. 이에 로켓브릿지는 사용자 행동을 AI로 재구성해 GA4 등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전송할 수 있게 했다. 자사몰을 통해 네이버, 카카오 등 외부에서 이뤄지는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재구성한 데이터의 정합성은 96% 수준이다.

로켓툴즈는 자사몰과 데이터 분석도구 연동과정을 두 번의 절차로 간소화했다. 크로스 디바이스 식별, 외부 플랫폼 유입 데이터 필터링, 고급 전자상거래 이벤트 및 속성 추적, 맞춤형 데이터 목적지 설정 등도 지원한다. 영세 사업자를 위한 경량화 버전도 함께 출시해 가격 부담도 줄였다고 덧붙였다.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는 "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이해도 증진이 기업 마케팅의 중요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며 "로켓브릿지가 자사몰 고객 여정 전 과정을 명확히 파악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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