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범진규 드림시큐리티 대표, 김춘식 티에스모스트 대표가 2024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컴업2024와 연계해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199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은탑산업훈장 2점, 산업포장 2점을 비롯해 총 37점의 포상이 수여된다. 포상 경쟁률은 약 1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중기부는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은탑산업훈장은 범진규 드림시큐리티 대표, 김춘식 티에스모스트 대표가 수상했다. 드림시큐리티(3,165원 ▼35 -1.09%)는 무선 PKI(공개키기반구조)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산업을 주도하며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티에스모스트는 전기차 배터리 핵심 부품인 '버스바'를 생산해 전기차 산업의 활성화 및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남기중 다원넥스뷰 대표에게 돌아갔다. 캡스톤파트너스(2,770원 ▲30 +1.09%)는 오랜 기간에 걸쳐 초기 벤처기업을 투자·보육 지원해온 공로를, 다원넥스뷰(6,250원 ▲280 +4.69%)는 초정밀제조공정 장비 개발 및 생산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성섭 중기부 차관은 "벤처·창업 기업인의 노고와 열정에 경의를 표하며, 내년 푸른 뱀의 해에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비상하는 데 벤처·창업 기업인들이 앞장서주길 당부한다"며 "벤처·창업 기업이 글로벌시장을 종횡하며 우리 경제의 지속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중기부가 함께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