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 중인 블리몽키즈는 올해 3분기 누적 수출액이 약 1200만 달러(약 163억원)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블리몽키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는 최초의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클리오 등 350개 이상의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선보였다. 인도 최대 뷰티 이커머스 나이카(Nykaa), 티라(Tira), 아마존 등에 국내 브랜드의 온라인 입점도 돕고 있다.
이외에도 블리몽키즈는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기반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서류 검토와 오류 탐지를 자동화한다. 서류 취합부터 허가 완료까지 전 과정 통합·관리로 오류를 최소화 해 인도 진출 시 필수적인 위생허가 인증(CDSCO) 진행 기간을 3분의 1로 단축시켰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리몽키즈는 올해 3분기 동안 28개 브랜드와 1100여개 상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누적 54개 브랜드와 1630여 개 상품을 인도 시장에 정식 진출시켰다.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약 1200만 달러의 수출액을 달성해 인도 K뷰티 총 수출액의 21%를 차지하는 등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블리몽키즈는 향후 메이크업, 헤어, 바디 등 뷰티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내년 1분기에는 델리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승완 블리몽키즈 대표는 "지난 5년간 현지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하고 니즈에 맞는 서비스 운영해 인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K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뷰티 브랜드가 인도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 중인 블리몽키즈는 올해 3분기 누적 수출액이 약 1200만 달러(약 163억원)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블리몽키즈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인도 시장 진출을 돕는 최초의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클리오 등 350개 이상의 브랜드를 현지 시장에 선보였다. 인도 최대 뷰티 이커머스 나이카(Nykaa), 티라(Tira), 아마존 등에 국내 브랜드의 온라인 입점도 돕고 있다.
이외에도 블리몽키즈는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기반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서류 검토와 오류 탐지를 자동화한다. 서류 취합부터 허가 완료까지 전 과정 통합·관리로 오류를 최소화 해 인도 진출 시 필수적인 위생허가 인증(CDSCO) 진행 기간을 3분의 1로 단축시켰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리몽키즈는 올해 3분기 동안 28개 브랜드와 1100여개 상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현재 누적 54개 브랜드와 1630여 개 상품을 인도 시장에 정식 진출시켰다.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약 1200만 달러의 수출액을 달성해 인도 K뷰티 총 수출액의 21%를 차지하는 등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블리몽키즈는 향후 메이크업, 헤어, 바디 등 뷰티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내년 1분기에는 델리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승완 블리몽키즈 대표는 "지난 5년간 현지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하고 니즈에 맞는 서비스 운영해 인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K뷰티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뷰티 브랜드가 인도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블리몽키즈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블리몽키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현지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세운다
- 기사 이미지 "화장품에 쌀뜨물·인삼" 인도서 깜짝…K뷰티로 매출 3.4배 뛴 회사
- 기사 이미지 인도가 반한 K뷰티 플랫폼 블리몽키즈, 125억원 투자 유치
관련기사
- 아이파킹 창업자가 설립한 스타트업…100조 렌탈시장 정조준
- 13개국 50개 스타트업,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 무대 오른다
- 피처링, 日최대 IT박람회서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공개
- 고객 맞춤 상담사 연결…채널톡, '노코드 음성응답' 기능 출시
- 건축물 해체 견적, 온라인으로…딜매치, 무료 온라인 견적 서비스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