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벤처·스타트업 인사혁신 위한 'HR링크' 출범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7.24 12: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협회가 벤처·스타트업 인사 관리자 커뮤니티 'HR링크'의 출범을 기념해 '벤처기업 HR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HR링크는 인사 관리자 커뮤니티로 벤처·스타트업 인사 관리자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찾을 목적으로 출범됐다.

HR링크는 분기별 1회 정기포럼 및 웨비나를 개최한다. 인사 관리자를 대상으로 최신 HR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인사 관리 혁신을 도모할 예정이다. 인사 관리자는 우수인재 유치, 핵심인재 이탈 방지, 노동정책 개선 등 인사관리에 필요한 공통의 과제를 발굴한다.

이번 포럼은 HR링크의 출범을 알리는 첫 포럼이다.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인사 관리자들이 모여 협력하고 혁신하는 최고의 HR 네트워크를 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이를 위한 교류협력 방안, 인사관리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등 커뮤니티의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소개로 시작했다.

전문 강연에서는 초거대 AI 시대에 벤처업계 인사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HR 기술트렌드와 기업의 채용관리 자동화 전략에 대해 탐구했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은 "협회는 HR링크 커뮤니티를 통해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인사 관리자들의 교류협력과 채용연계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며 "향후에는 커뮤니티 확대를 통해 벤처·스타트업의 인사·노동 정책을 발굴하고 제언하는 기능으로 역할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벤처기업협회는 최근 5년간 연평균 벤처기업 2000여개사를 대상으로 약 3900여명을 채용 연계한 공로로 고용노동부로부터 2023년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및 2023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벤처기업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