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터랩, LG 출신 24년 경력 HR 전문가 김종우 이사 영입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5.22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C레벨 영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HR(인사관리)연구소 '스펙터랩(Specter Lab)'을 신설하고 총괄로 신임 김종우(사진) 이사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스펙터랩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HR(인사관리)연구소 '스펙터랩(Specter Lab)'을 신설하고 총괄로 신임 김종우(사진) 이사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스펙터랩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HR(인사관리)연구소 '스펙터랩(Specter Lab)'을 신설하고 총괄로 신임 김종우 이사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펙터는 2021년 평판 조회 솔루션을 출시한 이래 4000개 이상의 주요 대기업, 중견기업, 유망 스타트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그간 누적된 평판 데이터베이스(DB)는 70만개 이상이다. 이를 기반으로 한층 고도화된 평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스펙터랩을 신설했다.

스펙터랩 총괄로 선임된 김종우 이사는 LG전자 (93,300원 ▲700 +0.76%)에서만 약 24년 간 근무한 채용 분야의 최고 전문가다. LG전자에서 연구개발(R&D) 채용 및 인사기획 업무를 시작으로 LG그룹 통합 채용 사이트인 LG커리어스 프로젝트매니저(PM)를 역임했다.

이어 LG전자 본사에서 전사 채용 절차 개선 및 '찾아가는 채용' 등 새로운 채용 방법을 기획했으며 LG전자 미국지역 채용 주재원을 거쳤다. 스펙터 합류 전에는 LG전자 본사에서 근무하며 신사업을 위한 고객경험 및 온라인 마케팅 분야 인재를 확보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스펙터에서는 다양한 채용 분야 및 HR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회사가 준비하고 있는 프리미엄 평판조회 서비스의 사업화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평판 데이터 분석을 총괄할 예정이다.

김 이사는 "채용 분야의 상호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는 데 있어,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고 더욱 투명한 채용 시장을 만들고자 하는 스펙터의 비전과 목표에 공감해 합류하게 됐다"며 "스펙터가 인재 검증 방식의 새로운 표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지난 3년 간 평판 조회 솔루션을 운영하며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스펙터랩 신설을 추진했다"며 "각 회사의 채용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펙터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IT∙정보통신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펙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