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명 회식 가능한 맛집 예약?…네이버, 검색·예약 한번에!

이정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1.17 08:2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네이버(NAVER (200,000원 ▲100 +0.05%))는 이용자가 원하는 가게를 빠르게 탐색하고 실시간 예약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로컬 검색 고도화를 시범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검색 결과에 '실시간 예약' 기능을 반영했다. '맛집 네이버예약', '20명 회식 맛집 네이버예약'과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원하는 가게를 찾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실시간 예약 필터에서 △날짜 △시간 △인원 수 등을 선택하면 네이버예약을 지원하는 음식점 중 조건에 맞는 음식점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다. 기존처럼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탐색이 가능하다.

또 플레이스 페이지에 '정보 탭'을 신설해 점주가 △반려동물 동반 △콜키지 무료 등 가게의 다양한 부가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정보 탭에서 제공되는 부가 정보는 '플레이스 필터'에도 새롭게 반영된다.

이종민 네이버 글레이스 CIC(사내독립기업) 대표 대행은 "네이버에 축적된 풍부한 장소 정보와 자체 검색 기술력을 결합해 SME(중소상공인)와 이용자가 한층 잘 연결되는 로컬 검색 생태계를 조성해왔다"며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과 솔루션 등에 대한 기술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기자 사진 이정현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