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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에피카자동차 판매·유통 과정 디지털전환(DX) 솔루션 기업 에피카는 국내외 사업 확장에 대비하기 위해 서울 논현동의 5층 건물로 사옥을 확장 이전하고, 자동차 문화공간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에피카는 신사옥 5개층 중 1층을 전기차와 디지털 솔루션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자동차 시장의 다양한 현상을 담아낼 복합 문화공간으로 할애했다. 명차 전시회와 함께 북콘서트처럼 차량을 주제로 모임을 갖는 카 콘서트를 여는 등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쪽 벽면에는 미디어월을 조성해 고객사인 BMW코리아에 제공하는 차량 시승 디지털 관리 서비스인 BTS(BMW Test-Drive Solution) 등 에피카가 보유한 다양한 차량 판매 유통 시스템 소개 영상을 제공해 에피카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친환경을 지향하는 기업 정신을 반영한 휴식 공간으로 옥상에는 정원과 텃밭을 조성했다. 2층은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사업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하기도 했지만, 자동차 유통 시장의 변화를 추구하는 에피카의 철학이 담긴 공간도 만들고 싶었다"며 "B2B(기업 간 거래) 중심인 에피카가 신사옥의 공간을 잘 활용해 소비자와 접점을 더 넓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피카는 시승과 AS 등 자동차 판매 과정에서 딜러사가 꼭 필요한 영역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자동차 판매 업무는 대부분 대면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이 업무 일부를 디지털로 전환함으로써 자동차 회사와 딜러사의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에피카의 서비스를 도입한 대표적 기업으로는 BMW코리아와 BMW의 공식 딜러 7개사가 있다. 에피카는 올해 초부터 북미와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