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지난 3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자동화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상품 노출 수가 20억회를 넘어섰고 광고를 통한 전환 거래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디 관계자는 "앱 내 판매자들은 광고 비즈센터를 통해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며 "판매자들은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어 고객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9월 AI 광고를 도입한 판매자들의 거래액은 전월 대비 평균 6배 이상 늘었고 전체 상품 노출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디 관계자는 "광고를 실행하지 않은 상품도 연계 효과로 노출 수가 증가하면서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디는 계속 축적되는 커머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ML) 및 딥러닝(DL) 기술을 기반으로 AI 알고리즘과 검색 기능을 강화해 AI 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브랜디 관계자는 "AI 광고 도입으로 판매자들에게 상품 노출 증가, 거래액 상승,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효용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판매자들에게는 비즈니스 성장을, 고객들에게는 더 매력적인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패션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가 지난 3월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자동화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상품 노출 수가 20억회를 넘어섰고 광고를 통한 전환 거래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디 관계자는 "앱 내 판매자들은 광고 비즈센터를 통해 적은 예산으로도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며 "판매자들은 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어 고객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9월 AI 광고를 도입한 판매자들의 거래액은 전월 대비 평균 6배 이상 늘었고 전체 상품 노출 수는 3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디 관계자는 "광고를 실행하지 않은 상품도 연계 효과로 노출 수가 증가하면서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디는 계속 축적되는 커머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ML) 및 딥러닝(DL) 기술을 기반으로 AI 알고리즘과 검색 기능을 강화해 AI 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브랜디 관계자는 "AI 광고 도입으로 판매자들에게 상품 노출 증가, 거래액 상승,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효용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판매자들에게는 비즈니스 성장을, 고객들에게는 더 매력적인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브랜디'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브랜디, 뉴넥스로 사명변경…하이버·서울스토어도 법인 분할
- 기사 이미지 패션 커머스 브랜디, 정보보호관리체계 사후심사 통과…인증 유지
- 기사 이미지 '월드클래스플러스' 선정된 브랜디, 30억 규모 AI 연구비용 확보
관련기사
- 'K팝계의 무신사' 뜬다..."2025년까지 레이블 10개 이상 육성"
- 마케팅 위한 인플루언서 AI로 찾아주는 피처링, 인재 채용 진행
- 360도 보안 감시 기술로 '방산혁신기업' 선정된 스타트업
- 물류센터 작업자 돕는 자율주행 로봇…플로틱, 첫 실물 공개
- '비개발자' SKY 대학생 창업 돕는다…코딩밸리, 산학협력 맞손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