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단돈 5000원으로 '여신 화보' 뚝딱…라인 'AI 사진관' 뭐길래

배한님 기자 기사 입력 2023.06.29 14:4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AI가 사진관에서 찍은 듯한 프로필 이미지를 자동 생성

/사진=라인
/사진=라인

라인이 'AI(인공지능) 셀카'에 이어 실제 사진관에서 찍은 듯한 사진으로 한 권의 화보를 만들어 주는 'AI 사진관'을 29일 선보였다. 현재는 여성 버전만 제공되고, 남성 버전은 7월 중 제공된다.

AI 사진관은 라인 프로필 스튜디오에서 두 번째로 선보이는 AI 학습 기술 활용 이미지 생성 서비스다. 수채화나 판타지 같은 스타일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AI 셀카와 달리 AI 사진관은 실제 모습과 유사한 고화질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AI 사진관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라인 메신저 앱 내 프로필 화면의 스튜디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신의 사진을 10장~20장 등록하면 AI가 30장의 프로필 이미지를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포즈와 의상이 다른 다양한 스타일의 상반신 이미지가 만들어져 자신만의 화보를 만들 수 있다.

가격은 이미지 생성 소요 시간에 따라 △30장의 이미지가 24시간 후에 생성되면 170코인(약 5000원) △단시간에 생성 시 340코인(약 1만원) 2가지 패키지로 구성됐다.

라인 관계자는 "라인 프로필 스튜디오는 앞으로도 AI 및 최신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기 자신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 기자 사진 배한님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