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수출 라이브커머스' 큐브웍스, HL홀딩스서 시드투자 유치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07.22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중고차 수출 플랫폼 '큐브오토'를 운영하는 큐브웍스가 HL홀딩스 (34,400원 0.00%)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투자 유치 금액과 기업가치는 비공개다.

큐브오토는 라이버커머스를 활용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차량의 내외부 정보를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중고차 바이어들이 국내 온라인 플랫폼에서 차량을 구매할 때는 성능 검사 결과나 과거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바이어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매자들은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과 소통을 넓혀 판매 확률을 높일 수 있다.

HL홀딩스는 "큐브웍스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시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큐브웍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박찬민 큐브웍스 대표는 "중고차 수출 시장에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모델을 통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