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트렌드 선도하겠다"…윗유, 대규모 경력 공채 진행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7.15 16: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하반기 두 자릿수의 대규모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채용하는 직무는 글로벌 전문 담당자(AE, Account Executive), 크리에이터 전문 AE, 크리에이터 전문 PD, 틱톡샵 글로벌 마케터, 유튜브 쇼핑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등이다. 해당 직무 경력자만 지원 가능하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윗유는 숏폼 커머스, 숏폼 마케팅 및 프로덕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현재 숏폼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광고 운영, 유튜브 쇼핑과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설립 4년 만에 누적 매출 866억원을 기록했으며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을 진행한다.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숏폼 마케팅을 전개하려는 해외 고객사가 빠르게 늘면서 관련 인재 영입에 나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현재 동남아시아 6개국과 미국·영국 등 8개국에서 운영 중인 틱톡샵은 해당 지역에서 글로벌 마케팅 기회를 모색 중인 국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차민승 윗유 운영이사는 "현재 매출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나온다.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숏폼 산업에서 윗유와 함께 글로벌 숏폼 트렌드를 선도할 인재를 영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윗유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메타버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윗유'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