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세계 최대 AI 학술대회 '뉴립스'서 논문 5편 발표

이정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2.11 13:03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크래프톤 (308,500원 ▲1,500 +0.49%)이 세계 최대 규모 AI(인공지능) 학술대회인 'NeurIPS 2023(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 이하 뉴립스)'에 참가해 5편의 논문을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뉴립스는 논문 채택률이 약 26%에 불과하다. 크래프톤은 올해 5편의 논문을 뉴립스 메인 트랙에 등재했다. 이는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많은 수치이며 국내외 게임사를 모두 포함해도 세 번째로 많은 수치다.

크래프톤이 이번 콘퍼런스에서 발표할 논문의 주제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 사용 시 부적절한 이미지 생성 방지 △절차적 생성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계층적 작업구조를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강화학습 기법 개발 △특수 도메인에 대한 지식과 추론 능력을 갖춘 소규모 언어모델 개발 △특수한 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동작하는 시각·언어모델 개발 △낮은 품질의 데이터로도 모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강인한 최적화 기법 등이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은 "크래프톤은 딥러닝 원천기술 확보와 차세대 기술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뉴립스에서의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국내 게임 산업과 AI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기자 사진 이정현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