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장사의 신'이 말하는 돈버는 노하우 책·VOD 출간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09.04 1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크몽
/사진제공=크몽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몽은 유튜브 1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장사의 신'이 온라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노하우를 담은 전자책 '장사의 신, 백만장자 클럽 들어가기'를 크몽 전자책·VOD로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저자인 은현장 대표는 3000만원의 자본으로 치킨 프랜차이즈 '후라이드참잘하는집'을 창업해 200억원에 매각한 바 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을 운영하며 어려운 처지에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구독자수 110만명에 달한다.

이번에 출간한 장사의 신 전자책은 은 대표가 기존에 책으로 출간한 '나는 장사의 신이다'에 이은 후속작이다. 제자들과 함께 경험한 온라인 수익 창출 노하우까지 담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구독자가 500명이어도 유튜브로 돈 버는 법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인스타로 돈 버는 법 △글을 잘 쓰지 못해도 블로그로 돈 버는 법 △인스타로 떡상해서 2달만에 돈 버는 법 △10만명 모아서 카페로 돈버는 법 등으로 구성 돼 있다.

크몽은 출간을 기념해 장사의 신 전자책을 이달 말까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PDF 형식으로 제공되는 전자책은 크몽 앱과 공식 웹사이트 전자책·VOD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은현장 대표는 "제자들과 함께 검증된 성공법과 현실적인 조언으로 책을 구상하게 됐다"며 "많은 독자들이 백만장자의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형의 전문성을 중개하는 크몽은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를 넘어 개개인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콘텐츠화 하는 전자책과 VOD 제작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기업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에게도 도움되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크몽  
  • 사업분야IT∙정보통신, 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크몽'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