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의 글로벌 가입자 수가 800만명을 넘어섰다
블라인드의 운영사 팀블라인드는 1월말 기준 블라인드 가입자 수가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3대 그룹사인 삼성, SK, 현대차 재직자의 10명 중 8명(79%)이 블라인드에 가입했다. 시가총액 상위 1000위 기업 재직자 중에서는 10명 중 9명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입자 증가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블라인드에 가입한 직장인은 200만명 이상이다. 하루 평균 직장인 5400명이 서비스에 가입한 꼴이다.
방문 빈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웹을 포함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920만명이다. 국내 10대 그룹 가입자들은 이틀에 한번 꼴로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라인드는 올해 1월 채용 서비스인 블라인드 하이어를 전면 개편하는 등 수익화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블라인드에서 블라인드 하이어의 모든 채용 공고를 열람할 수 있다.
팀블라인드 관계자는 "블라인드는 한국과 미국 서부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보편적 플랫폼이 됐다. 앞으로 궁극적 목표인 글로벌 직장인 플랫폼이 되기 위해 한국과 미국 서부만큼의 압도적인 사용성을 미국 전역에서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블라인드의 운영사 팀블라인드는 1월말 기준 블라인드 가입자 수가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3대 그룹사인 삼성, SK, 현대차 재직자의 10명 중 8명(79%)이 블라인드에 가입했다. 시가총액 상위 1000위 기업 재직자 중에서는 10명 중 9명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입자 증가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 지난해 블라인드에 가입한 직장인은 200만명 이상이다. 하루 평균 직장인 5400명이 서비스에 가입한 꼴이다.
방문 빈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웹을 포함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920만명이다. 국내 10대 그룹 가입자들은 이틀에 한번 꼴로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라인드는 올해 1월 채용 서비스인 블라인드 하이어를 전면 개편하는 등 수익화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블라인드에서 블라인드 하이어의 모든 채용 공고를 열람할 수 있다.
팀블라인드 관계자는 "블라인드는 한국과 미국 서부의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보편적 플랫폼이 됐다. 앞으로 궁극적 목표인 글로벌 직장인 플랫폼이 되기 위해 한국과 미국 서부만큼의 압도적인 사용성을 미국 전역에서 확보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팀블라인드'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韓 직장인 행복도 1위 '네이버'...카카오는 '평균 이하'
- 기사 이미지 블라인드, 오픈AI와 나란히…美 타임지 100대 기업 선정
- 기사 이미지 "블라인드 직원도 '블라인드' 해요"…단, 다른 회사와 다른 점은
관련기사
-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첫 굿즈로 치약·칫솔 출시한 이유
- 커뮤니티 중심 투자 플랫폼 '오르락', 59억 시리즈A 투자유치
- 의료인 커뮤니티 '인티그레이션', 100억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 '창업자 커뮤니티 출시' 더벤처스, 작년 32개 스타트업에 60억 투자
- 진짜 사장님만 입장 가능한 커뮤니티, '캐시노트 사장님 토크' 공개
-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