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활용한 웹3 슈팅게임 나온다…픽셀플레이·에임랩스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2.15 15:0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사 픽셀플레이가 인공지능(AI) 언어모델 스타트업 에임랩스와 챗GPT(ChatGPT)를 활용한 웹3 기반 슈팅 게임 '픽셀배틀'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픽셀배틀은 웹3 기반 웹브라우저 PvP(이용자간 대결) 슈팅 게임이다. 1000만번 이상 학습 시킨 AI를 개발 과정에 투입해 개발 효율을 높였다. 이용자와 상대하는 NPC(Non Player Character)는 반복학습 과정으로 진보된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임랩스는 AI 기반의 언어모델과 생성형(Generative) AI로 콘텐츠와 서비스를 기획·제작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픽셀플레이는 챗GPT를 활용해 픽셀배틀의 세계관을 학습하고 확장된 게임 콘텐츠 개발에 활용한다.

게임 이외의 콘텐츠 제작에도 활용해 챗GPT로 생산된 스토리는 커뮤니티에 먼저 공개한 이후 순차적으로 게임 콘텐츠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에게는 픽셀배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공모해 NFT(대체불가능토큰)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지난달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가 진행 중인 픽셀배틀은 현재까지 1000여개의 NFT가 발행됐다. 올해 상반기 남미와 동남아시아를 주축으로 한 글로벌 정식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진배 픽셀플레이 대표는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효율화 및 콘텐츠 양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방대하고 탄탄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했다.

지한빈 에임랩스 대표는 "픽셀플레이와 협업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끌어내겠다"며 "생성형 AI와 블록체인 기술 융합으로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픽셀플레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