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 플레이영상 첫 공개 "웹3 플랫폼 구축"

김건우 기자 기사 입력 2022.12.08 09:2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캐리버스는 서비스 예정인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캐리버스'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 주인공은 본인 소유의 집에서 잠을 깨고, 친구들과 만나 게임과 파티를 즐긴다. 다양한 탈 것을 통해 월드를 돌아다니며 애완동물과 함께 즐겁게 지낸다. 또 친구들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글을 올리며 반응을 즐긴다.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이루어진 이 영상은 '캐리버스'에서 강조하는 '현실과는 다른 부캐(부캐리턱)의 자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픈 월드년 1월 글로벌 원빌드 출시 목표인 캐리버스는 남녀노소를 어우를 수 있는 가족 친화형 오픈 월드 방식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PC와 모바일 멀티 플랫폼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소셜 기능과 다양한 미니 게임은 물론, 교육 콘텐츠와 VOD(주문형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방대한 오픈 월드를 통해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데이비드 윤 캐리버스 대표는 "웹3 메타버스인 캐리버스는 유저들이 현실과는 다른, 자유롭고 즐거운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지난 9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폴리곤 스튜디오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온보딩과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