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썰]"미쳤냐" 욕하는데 말투는 부드럽다?…'진상 퇴치용' AI 만든다
일본 소프트뱅크가 콜센터 직원을 상대로 고객이 소리 지르면, 목소리를 화나지 않은 것처럼 바꿔 주는 생성형AI(인공지능) 기술을 개발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13일 IT(정보기술) 매체 테크스팟(techspot)의 보도에 따르면, 소프트뱅크가 개발 중인 '이모션 캔슬링(EmotionCanceling)'은 전화 발신자 말의 내용 자체는 바꾸지 않지만, 목소리의 음정와 톤을 바꿔 "목소리가 훨씬 덜 위협적으로 들리도록" 하는 AI 음성 변환 엔진이다. 고객이 호전적인 통화를 시작하면 콜센터 직원은 AI를 켤 수 있는 ...
변휘기자
2024.06.14 16: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