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가 3분기 시장의 기대를 웃도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K-콘텐츠'를 비롯한 히트 작품과 광고요금제의 효과다. 그러나 신규 가입자 수는 점차 쪼그라드는 흐름이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구독자 확장 전략의 한계가 다가오는 만큼, 앞으로는 요금 인상과 광고 비즈니스 등을 통한 수익성 제고에 몰두할 것으로 관측된다. 넷플릭스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발표한 3분기 보고서에서 올해 7~9월 전세계에서 구독자 507만명이 증가, 총 2억8272만명의 시청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의 평균 예상치...
변휘기자 2024.10.20 17:50:01넷플릭스가 올해 2분기(4~6월)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18일(현지시간) 시간 외 거래서 주가가 오름세다.18일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전 세계 구독자가 2억7765만명으로, 전분기 대비 805만명 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이 예상한 487만명을 훌쩍 넘는 수치다. 비밀번호 공유 단속과 광고 요금제 지원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풀이된다.넷플릭스는 광고가 딸린 요금제를 쓰는 회원이 34%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광고 요금제가 적용되는 시장에서 신규 가입자의 거의 절반이 이 요금...
윤세미기자 2024.07.19 08: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