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이용하는 업무 프로그램 구독을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 '스코디' 운영사 제로원리퍼블릭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최태범기자 2024.11.1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가게들에 대한 후기 정보를 작성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동네지도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당근 동네지도는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동네의 다양한 가게 정보와 서비스를 찾고, 현지 주민들이 남긴 생생한 방문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챌린지는 평소 자주 찾는 단골집이나 주변에 알리고 싶은 가게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
최태범기자 2024.11.16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을 위해 개최한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 수상자 100명을 발표했다. 23일 당근에 따르면 올해 첫 열린 어워즈는 국내 모든 동네 사장님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장사 이야기 공모전이다. 공모는 △당근비즈니스 이용 후기와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는 '당근으로 대박났어요' △동네 장사 노하우와 단골 모으는 비법을 담은 '동네에서 사랑받아요'...
최태범기자 2024.10.23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한국 코카-콜라와 함께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찾아라! 투명한 페트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당근은 이용자들과 환경적 가치를 공유하고 일상 속 자원 선순환에 동참하며 환경의식 고취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 코카-콜라가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캠페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
최태범기자 2024.08.01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하나카드와 함께 지역 기반 금융 상품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체크카드는 아이 학원비는 물론 동네 주유소, 헬스장, 카페, 식당 등 동네 생활권에 특화된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당근 앱에서 '내 동네'로 설정한 지역의 오프라인 가맹점 방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가 당근머니로 적립된다. 내 동네는 최대 두 개 지역까지 선택 가능하며 월 최대 3만원까지 적립...
최태범기자 2024.07.04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이용자들의 편리한 중고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한 번에 거래'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능은 같은 판매자로부터 여러 개의 물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개 이상의 물건을 판매 중인 이용자로부터 다수의 물품을 살 수 있고 거래 후기도 한 번에 작성 가능하다. 기존에는 한 판매자로부터 여러 물건을 거래하려면 구매자가 각 물품별 채팅방을 열어 판매자와 소통해야 했다...
최태범기자 2024.06.19 2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가게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짧은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는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를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당근 스토리는 이용자들이 동네 가게에 관한 이야기를 1분 이내 영상으로 공유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부터 서울 강남·서초·송파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돼 왔다. 오픈 5개월 만에 10만개 이상의 콘텐츠가 올라오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숏폼 서비스들...
최태범기자 2024.06.13 2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