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는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늘어나는 영유아 스크린타임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의 관심을 영상 대신 소리로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아동용 오디오 플랫폼 기업 코코지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대만 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코코지는 전날(22일) 대만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젝젝(zeczec)'을 통해 펀딩 및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코코지는 대만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2022년 출시된 코코지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콘텐츠가 담긴 실물 캐릭터 콘텐츠...
2024.05.23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사물인터넷(IoT) 기반 영유아 오디오 제품을 개발한 코코지가 2022년 2월 서비스 출시 이후 2년여 만에 누적 매출액 100억을 달성했다고 30일 발표했다.코코지는 아이들이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스마트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 '코코지 고'와 오디오 플레이어 넣으면 콘텐츠가 재생되는 피규어 '아띠'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핑크퐁, 뽀로로 등 글로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거나 자체적으로 오리지널 ...
2024.04.30 1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IoT(사물인터넷) 기반 키즈 오디오 플랫폼 기업 코코지가 제품 출시 2년 만에 콘텐츠가 담긴 캐릭터 제품 '아띠'를 누적 33만개 판매했다고 28일 밝혔다. 6개월 이상 꾸준히 코코지를 사용하는 아이들의 비중도 73%에 달한다고 덧붙였다.코코지의 제품은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하우스'와 콘텐츠가 담긴 실물 캐릭터 '아띠'로 구성돼있다. 아띠를 코코지하우스에 넣으면 동요, 동화, 영어, 경제 등 오디오 콘텐츠가 재...
2024.02.28 19:00:00키즈 오디오 스타트업 코코지가 출시 1년만에 오디오 플레이어 2만5000여대, 콘텐츠가 담긴 캐릭터 아띠 13만여개를 판매했다고 9일 밝혔다.코코지는 캐릭터 '아띠'를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에 넣으면 내장된 콘텐츠가 재생되는 오디오 플랫폼을 개발해 지난해 2월 시장에 출시했다. 코코지는 2월 현재 총 27종의 캐릭터 아띠에 900여 편의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코코지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오디오 콘텐츠는 아이들의 율동이나 댄스를 유발하는 '율동 동요' 분야다. 특히 신나고 흥겨운 비트의 동요 모음인 '뿅이 아띠'...
2023.02.09 15:07:04[빅트렌드]유아동 오디오 콘텐츠, '영상 과의존' 해결사 부각받으며 급성장혁신은 잔잔한 물결처럼 다가오다가 어느 순간 거대한 너울로 변해 세상을 뒤덮습니다. 경제·사회 패러다임의 변화를 대표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고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분석해 미래 산업을 조망합니다.클럽하우스로 주목받기 시작한 오디오 콘텐츠가 유·아동 보육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영상콘텐츠에 대한 과도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수단으로 오디오 콘텐츠가 부각되면서 미국과 유럽을 시작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유아동 시...
2022.08.23 16:4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