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는 전 세계에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2015년부터 이어진 폭발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18년에는 Softbank Ventures Asia, Samsung Ventures에서 Series A투자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에 Amazon Web Service에서 AI Startup Challenge 우수상과 Google Play에서 올해의 자기개발앱 우수상을 수상하며 콴다의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2018년 12월 Google AI For Social Good Summit에서 전세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콴다의 가능성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Legend Capital 등의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Series B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2023년 9월, KT로부터 100억원 규모 지분투자를 유치하였고, 투자를 바탕으로 교육 도메인에 최적화된 경량 LLM을 개발하고 초개인화 교육 환경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매스프레소는 전 세계에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입니다. 2015년부터 이어진 폭발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18년에는 Softbank Ventures Asia, Samsung Ventures에서 Series A투자를 받았습니다. 같은 해에 Amazon Web Service에서 AI Startup Challenge 우수상과 Google Play에서 올해의 자기개발앱 우수상을 수상하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이하 콴다)가 지난해 170억원의 매출액(연결 기준)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2022년(107억원) 대비 60%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대다. 콴다는 수익화를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큰 성장세를 보였다. 연결 기준 매출은 △2020년 5억원 △2021년 21억원 △2022년 107억원 △2023년 170억원을 기록했다. 콴다 플랫폼을...
2024.04.08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AI(인공지능) 기반 학습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첫 미국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진출해 AI 튜터로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매스프레소가 7일(현지시각) 출시한 '프렙파이'는 미국 대학생들의 시험 준비를 돕는 웹 기반 서비스다. △학생이 보유한 학습 자료를 바탕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프렙노트' △자료를 기반으로 실전 대비 문제,...
2024.03.08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가 교육기업 비상교육과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2016년 명문대 선생님과의 일대일 질문답변 서비스로 시작한 콴다는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찍으면 AI 기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이 인식해 평균 3초 안에 풀이와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학습 플랫폼이다. 양측은 내년부터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의...
2024.03.05 16:00:00매스프레소 '매스GPT', 수학능력평가서 1위 차지[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이하 콴다)는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KT와 공동 개발한 수학 도메인 특화 프라이빗(Private) 거대언어모델(LLM)이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MS) 모델을 제치고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챗GPT는 전문 지식과 같은 학습 데이터가 아닌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돼 틀린...
2024.01.08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콴다과외'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인기 유튜버 '궤도'와 '사내뷰공업'을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28일 밝혔다.콴다과외는 전세계 880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인공지능) 기반 학습앱 '콴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11 비대면 과외 서비스로, 학생과 선생님이 태블릿으로 화면을 공유하며 수업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궤도'와 '사내뷰공업'의 첫 교육 브랜드 캠페인이다. 구독자 92만을 보유한 '사내뷰...
2023.11.28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