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스타트업, 팁스 지원하이소"…중기부 '웰컴투팁스'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10.30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중소벤처기업부가 31일 대구창업허브센터에서 대구·경북 지역 스타트업의 팁스 참여를 지원하는 '웰컴 투 팁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웰컴 투 팁스는 민간투자주도형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인 팁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스타트업들과 팁스 운영사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팁스 선배 기업과의 멘토링·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앞서 6월 동남권, 8월 호남권, 9월 충청권에서 잇따라 개최됐다.

행사는 총 2부로, 1부에서는 스타트업 8개사가 팁스 운영사 등 투자사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 기업에는 최대 3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한다. 2부에서는 투자사들이 주요 투자 분야 및 투자기업 지원 전략을 소개하는 역IR, 선후배 기업 멘토링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대구스케일업허브는 스타트업의 보육과 성장, 입주공간 등을 지원하며 창업 커뮤니티 결성, 투자 상담 등 정보를 제공하는 대구지역의 대표 창업보육공간이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대경권 '웰컴 투 팁스' 행사를 통해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들은 팁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만들고, 팁스 운영사들은 유망한 지역 스타트업들에 투자할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웰컴 투 팁스를 계기로 비수도권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중소벤처기업부'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