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농식품펀드 내년 2천억이상 펀드 결성 '청신호'

정혁수 기자 기사 입력 2024.09.24 17:48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농식품펀드 개념도
농식품펀드 개념도
농식품 창업과 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농식품펀드가 내년 2천억 이상 규모로 결성될 것으로 전망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24일 오후 '제2차 농식품 모태펀드 출자전략협의회'를 열고 올해 자펀드 결성현황 등 농식품 투자동향 및 내년도 모태펀드 운용방향 등에 논의했다.

협의회는 농식품 모태펀드 운용 실적을 업계 및 전문가와 공유하고, 향후 운영 방향, 제도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월 출범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7개 주요 펀드 운용사(나이스투자파트너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비엔케이(BNK)벤처투자,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 엔비에이치(NBH)캐피탈, 패스파인더에이치, 프롤로그벤처스 ), 벤처투자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농식품 모태펀드는 지난 2월 2,020억원의 농식품투자조합(이하 자펀드) 결성을 목표로 출자계획을 공고했으나, 민간 출자 규모 확대로 연말까지 2,100억원 이상의 자펀드가 결성될 전망이다.

지난 8월말 기준 1,421억원의 자펀드가 결성 완료됐으며 680억원 이상 규모의 자펀드 결성이 진행중이다.

김종구 농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2025년 정부 예산안에 올해와 같이 정부 출연금 550억원이 포함됐고, 국회 예산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면 내년에도 무리 없이 2천억원 이상 농식품 펀드를 결성 수 있다"며 "농식품 모태펀드를 마중물로 농식품 전·후방 청년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스마트농업 및 푸드테크 등 기술 혁신을 통한 농식품 생산성 제고에 중점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기자 사진 정혁수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