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단기 수강생 모집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8.12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을 갖춘 소셜섹터 리더를 양성하는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Asan Frontier Academy)의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소셜섹터의 중간 관리자가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차세대 사회혁신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3년 론칭된 후 2023년까지 총 262개 기관에서 35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단기 교육 프로그램은 정규 프로그램의 수료기간인 7개월에서 5일 속성 코스로 단축시켰다. 아산나눔재단이 해당 프로그램의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이번 단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에 선발되는 수강생들은 9월24일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온라인 교육을 듣고 2박3일 오프라인 워크숍 프로그램을 다녀온다. 워크숍은 전주에서 열리며,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5일간 수강생들은 각 영역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 비영리 조직의 전략, 소셜섹터의 역사, 리더십, 임팩트 경영, 문제 해결 방법론, 캡스톤 등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본 단기 프로그램에는 소셜섹터 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기관 종사자 외에도 비영리스타트업을 운영하는 (예비)창업자, 중간 관리자 혹은 사회혁신 활동에 관심있는 기업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담당자, 마케터, 개발자 등 다양한 조직의 현직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명단은 9월 13일에 발표된다.

박성종 아산나눔재단 사회혁신팀 팀장은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10년간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갖춘 사회혁신가를 양성하고 더 큰 소셜 임팩트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올해 처음 선보이는 단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지역과 분야의 사회혁신 리더들이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경험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준비한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산나눔재단'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