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패스트트랙

SBA-DRB동일, 로봇·헬스케어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모집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4.07.04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사진=SBA 제공
/사진=SBA 제공
서울경제진흥원(SBA)이 DRB동일 (5,200원 ▼50 -0.95%)과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에 협력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DRB는 1954년 설립한 부산의 대표적 중견기업이다.

SBA는 오는 29일까지 로보틱스, 헬스케어, 건축·라이프스타일 등에 걸친 스타트업을 모집, '2024 DRB X 서울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 로보틱스는 일상생활 노동력 감소를 위한 보조로봇, 헬스케어는 인공피부용 유연센서 신호처리 모듈, 건축 분야는 이동 후 설치가 용이한 폴딩형 소형 건축이나 모듈러 건축물 등에 대한 것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현장 실증 기회, 사업화 지원금, 공동 상품개발 및 신규사업 검토 기회 등을 제공한다. 우수 기업에 대해선 지속적인 후속 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SBA와 DRB는 지난 4월 유망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RB동일은 동일고무벨트로 창업, 국내 최초로 고무벨트를 국산화했으며 자동차부품·건설기계로 사업을 넓혀 왔다. 1990년에 진출한 자동화 사업에서는 로봇시스템에서 ARM(자율주행로봇)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김종우 SBA 창업본부장은 "DRB와의 협업을 통해 유망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서울경제진흥원'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