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동창' 5기 스타트업 모집…1억+알파 지원

김성휘 기자 기사 입력 2023.09.08 15: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공
/사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공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초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동창'의 5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동창 프로그램은 '함께(同·동), 시작(創·창)'한다는 의미로, 선발과 동시에 1억원의 투자금과 함께 1년의 정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6~8팀을 뽑는 이번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특정 산업이나 아이템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5기 참여기업들은 동창 프로그램 처음으로 오프라인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1일 강남구 팁스타운 S6에서 진행되는 설명회는 시니어 정기배송 서비스 '옹고잉'을 운영하는 정현강 내이루리 대표가 나와 '동창' 3기의 후기를 전달한다.

동창 프로그램은 상반기에 사업 핵심 가설 검증, 비즈니스 모델 정립을 위한 사업과제, 오피스아워, 공통교육, 전문가 연결 등을 통해 PMF(Product Market-Fit, 제품 시장 적합성) 검증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사업계획을 요약한 프레젠테이션을 뜻하는 IR 피치덱(Pitch Deck) 고도화, 데모데이, 외부 투자사 네트워킹 등을 통해 후속투자 유치를 돕는다.

앞서 동창 1~4기에는 △버시스(메타버스 음악 서비스) △트리팜(구독형 식물관리) △메디아이플러스(글로벌 임상 정보 데이터) △로쉬코리아(시니어 취미 플랫폼) △윈드폴리(음성 상담 플랫폼) △디지털네이티브스(디지털 광고 거래 솔루션) △스칼라데이터(전기차 충전 플랫폼) △트라이포드랩(식자재 SCM 솔루션) 등 총 25팀이 선발됐다.

이번 5기는 성장 속도에 따라 최대 10억원의 추가 투자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연계를 지원한다.

블루포인트 관계자는 "동창은 이제 막 발걸음을 뗀 스타트업의 든든한 동반자"라며 "기존에 시도되지 않던 방식으로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만 있다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