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는 콘텐츠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늘어나는 영유아 스크린타임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의 관심을 영상 대신 소리로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키즈 오디오 플랫폼 코코지가 지난해 연매출 약 8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65% 증가한 규모다. 코코지는 14일 지난해 연매출이 약 65%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구체적인 매출액을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이 정부·공공기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 2023년 매출은 50억8000만원으로, 올해 매출은 84억원으로 추산된다. 코코지는 특히 지난해 4분기 매출이 ...
2025.02.14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유아용품에 대한 선호도가 커지면서 대·중견기업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들도 잇달아 해외진출에 나서고 있다. 특히 스타트업들은 기저귀, 분유 등 유아 필수용품 대신 아이디어나 신기술 등으로 차별화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한국 유아용품의 수출이 활발해진 게 최근의 일은 아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0년대부터 중국을 중심으로 유아용품 수출이 급증했다. 2010년대 후반부터는 K콘텐츠 열풍 등으로...
2024.11.26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아동용 오디오 플랫폼 기업 코코지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대만 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코코지는 전날(22일) 대만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젝젝(zeczec)'을 통해 펀딩 및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코코지는 대만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2022년 출시된 코코지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콘텐츠가 담긴 실물 캐릭터 콘텐츠...
2024.05.23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사물인터넷(IoT) 기반 영유아 오디오 제품을 개발한 코코지가 2022년 2월 서비스 출시 이후 2년여 만에 누적 매출액 100억을 달성했다고 30일 발표했다.코코지는 아이들이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스마트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 '코코지 고'와 오디오 플레이어 넣으면 콘텐츠가 재생되는 피규어 '아띠'를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핑크퐁, 뽀로로 등 글로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거나 자체적으로 오리지널 ...
2024.04.30 1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IoT(사물인터넷) 기반 키즈 오디오 플랫폼 기업 코코지가 제품 출시 2년 만에 콘텐츠가 담긴 캐릭터 제품 '아띠'를 누적 33만개 판매했다고 28일 밝혔다. 6개월 이상 꾸준히 코코지를 사용하는 아이들의 비중도 73%에 달한다고 덧붙였다.코코지의 제품은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하우스'와 콘텐츠가 담긴 실물 캐릭터 '아띠'로 구성돼있다. 아띠를 코코지하우스에 넣으면 동요, 동화, 영어, 경제 등 오디오 콘텐츠가 재...
2024.02.28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