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스타트업이 '발효미식'을 주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의 의술을 빚는 문화를 체험하도록 해 막걸리의 글로벌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17일 성수주조장에 따르면 지난 7~8일 전라북도 관광기업지원센터와 함께 외국인 15명을 대상으로 '2024 테이스트 오브 전북 발효미식여행'(이하 발효미식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첫 행사는 주한 외국인 커뮤니티를 통해 모객했다. 미국, 인도, 러시아. 필리핀, 칠레, 멕시코, 우즈베키스탄, 가나,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남아프리카 등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김건우기자 2024.09.17 08:00:00[스타트UP스토리]김인지 뉴룩 대표[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최근 주류 시장에선 저당, 저칼로리, 저알코올 등 3저(低) 제품이 인기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건강을 생각하고 부담없이 술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은 영향이다. 이런 트렌드는 전통주인 막걸리도 예외가 아니다. 농업회사법인 뉴룩은 지난 6월 편의점 GS25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당류 제로, 도수 4도(%)의 얼그레이, 레몬, 오리지널 맛의 3종 막걸리를 출시했다. '뉴룩 막걸리'는 한...
김건우기자 2024.09.0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전통음식(K-푸드)의 브랜드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시도가 활발한 가운데 스파클링 와인을 닮은 막걸리가 등장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양재aT센터에서 막걸리협회가 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막걸리엑스포(막스포)에서 한국에프앤비파트너스(KFP)는 '너드 바질 스파클링'을 소개했다. KFP는 이성호 한국신용데이터(KCD) 공동창업자가 세운 식음료 기업. 주류 브랜드 '너드브루어리'를 운영 중이며 바질을 함...
김성휘기자 2024.06.05 2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