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으로, 펀딩을 넘어 와디즈 스토어, 공간 와디즈, 파이낸스, 파트너스 등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종합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월간 영업이익 흑자, 올해 2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에비타) 기준 흑자 이후 달성한 성과다. 지난해부터 분기 단위로 평균 10%씩 꾸준히 손실폭을 줄이는 체질 개선의 노력이 결실을 이뤘다는 설명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실적은 사업 다각화를 통한 매출 확대와 AI 기술 적용을 통한 비용 ...
2024.10.23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의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롯데홈쇼핑과 결성한 넥스트브랜드 육성펀드(라이콘 펀드)의 첫 투자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피투자 기업은 프리미엄 주방 용품 브랜드 '쿠자'(KOOZA)를 운영하는 쿠자커뮤니케이션이다. 이 회사는 설립 3년 만에 누적 매출 130억원을 달성하며 잠재력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쿠자는 유튜버이자 300만 팔로워를 보유한 ...
2024.09.26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새로운 유통채널이 필요한 신생·기성 브랜드를 돕기 위해 그동안 펀딩 성공 제품의 상시 판매 채널로 활용해 온 '와디즈 스토어'의 입점 대상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와디즈 스토어는 2021년 9월 출시된 커머스 서비스다. 기존에는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제품만 판매할 수 있었으나, 와디즈는 지난 3년간 신생 브랜드의 꾸준한 입점 요청을 반영해 이번 입점 대상 확대를 결정했다. 와디즈 관...
2024.09.19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올해 2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에비타) 기준 흑자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와디즈의 지난해 매출은 397억원으로 전년대비 16%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173억원으로 전년대비 절반가량(49%) 줄었다. 지난해 11월의 경우 월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6% 증가, 영업손실은 52% 줄이며 실적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3분기를 기점으...
2024.08.30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가 지난달 말까지 누적 프로젝트 7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만 1만건이 진행되며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 수요가 가속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와디즈에 따르면 2014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출시 후 1만건 달성까지는 5년7개월이 걸렸지만 이후 5만건까지는 2년9개월, 6만건은 단 7개월 걸렸다. 이어 반년 만에 누적 펀딩이 7만건에 도달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 폴...
2024.08.14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