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세븐브로이, '크러스트 맥주' 출시[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삼립이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와 협업해 식빵을 활용한 푸드업사이클링 제품 '크러스트 맥주'를 출시한다. 삼립과 세븐브로이는 샌드위치 제조 과정에서 나오는 식빵 테두리로 맥주를 개발했다. 삼립은 식빵 원료 제공과 브랜드 개발에 참여하고 세븐브로이는 제품 생산과 유통,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크러스트 ...
유예림기자 2024.06.20 11:15:41[기로에 선 수제맥주]③시장 재편 생존전략편의점 냉장 코너를 장악했던 수제맥주 브랜드들이 설 자리를 잃고 있다. 돈버는 수제맥주 회사를 찾아보기 어렵다. 상장 1호 축포를 쐈던 수제맥주회사는 헐값 매각도 여의치 않을만큼 망가졌다. 기회는 있다. 밀가루, 구두약같은 콜라보 제품으로 '펀슈머(fun+consumer)'의 흥미만 쫒던 수제맥주 시장이 품질경쟁으로 전환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다. 몰락이냐 재도약이냐 기로에 선 수제맥주 시장의 변화를 추적해본다.[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
지영호기자 2024.05.16 19:56:09[기로에 선 수제맥주]②과도한 마케팅·유통 구조한계 넘지못해…수제맥주의 실패편의점 냉장 코너를 장악했던 수제맥주 브랜드들이 설 자리를 잃고 있다. 돈버는 수제맥주 회사를 찾아보기 어렵다. 상장 1호 축포를 쐈던 수제맥주회사는 헐값 매각도 여의치 않을만큼 망가졌다. 기회는 있다. 밀가루, 구두약같은 콜라보 제품으로 '펀슈머(fun+consumer)'의 흥미만 쫒던 수제맥주 시장이 품질경쟁으로 전환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다. 몰락이냐 재도약이냐 기로에 선 수제맥주 시장의 변화를 추적해본다.[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
이재윤기자 2024.05.16 19:52:20[기로에 선 수제맥주]①수제맥주 실적 들여다보니빅6 모두 적자…생존경쟁 시대편의점 냉장 코너를 장악했던 수제맥주 브랜드들이 설 자리를 잃고 있다. 돈버는 수제맥주 회사를 찾아보기 어렵다. 상장 1호 축포를 쐈던 수제맥주회사는 헐값 매각도 여의치 않을만큼 망가졌다. 기회는 있다. 밀가루, 구두약같은 콜라보 제품으로 '펀슈머(fun+consumer)'의 흥미만 쫒던 수제맥주 시장이 품질경쟁으로 전환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다. 몰락이냐 재도약이냐 기로에 선 수제맥주 시장의 변화를 추적해본다.[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
지영호기자 2024.05.16 19:4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