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리스’는 AI와 그로스해킹을 활용한 자사몰 D2C(Direct to Customer)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사입니다. 커머스 기업이 D2C 자사몰 데이터를 간편하게 최적화 시키고 AI, RPA, ML을 통해 쇼핑 채널 및 마케팅 채널에 자동 광고 비딩 및 입찰까지 되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빅트렌드] AI 활용해 커머스 업무 효율화 돕는 스타트업들혁신은 잔잔한 물결처럼 다가오다가 어느 순간 거대한 너울로 변해 세상을 뒤덮습니다. 경제·사회 패러다임의 변화를 대표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고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분석해 미래 산업을 조망합니다.[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평발에 발볼이 넓은 편인 A씨는 매장에서 신발을 꼭 신고 사는 편이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샀다가 사이즈가 안 맞아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는 일이 부지기수였기 때문...
2023.10.01 13:20:00[2023 디노랩x유니콘팩토리 데모데이 다시보기-유팩TV]⑦헤드리스브랜드 기업들이 최근 직접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 수 있는 이른바 '자사몰' 운영에 열을 올린다. 이커머스 중심이 쿠팡, 아마존, 인터파크, G마켓 등 대형 유통플랫폼에서 D2C(소비자직거래)로 이동하면서 데이터 수집 활용과 분석이 중요해졌다.하지만 브랜드 기업이 자체적으로 자사몰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란 말처럼 쉽지 않다 헤드리스는 자사몰 상품을 다양한 광고채널에 데이터파이프 라인으로 연결하고, 데이터를 수집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남궁지환 헤드리스 대표는 ...
2023.07.12 16:00:00[스타트UP스토리] 남궁지환 헤드리스 대표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2019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철수를 선언했다. 유통몰 대신 자사몰을 통한 소비자 직접 판매(D2C) 방식으로 사업 방향을 전환했다. 당시만 해도 시장의 우려가 컸지만 2019년 9% 불과하던 온라인 매출 비율은 올해 1분기 27%까지 늘어나며 D2C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힌다. 헤드리스는 나이키처럼 브랜드사들이 유통몰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D2C 자사몰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헤드리스 커머스 기술'을 활용해 돕는 스타트업이다. 헤드리스 커머스...
2023.07.02 09:00:00[제12회 청년기업가대회]"그동안 유통 플랫폼에 기댄 브랜드사들은 데이터 주권이 없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가 어려웠습니다. 저희 헤드리스는 이러한 브랜드사의 데이터 주권 회복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남궁지환 헤드리스 대표는 22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12회 청년기업가대회 결선에서 이같이 말했다.헤드리스는 브랜드사들이 유통몰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D2C(소비자직거래) 자사몰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헤드리스 커머스 기술을 활용해 돕는 스타트업이다. 헤드리스 커머스란 백엔드(결제, 재고...
2023.06.22 13:13:01"많은 기업들이 대형 유통 플랫폼을 통한 이머커스 사업을 하고 있어 고객과 데이터 주권이 없는 상황입니다. 헤드리스는 기업들이 채널마다 분산된 판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자사몰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남궁지환 헤드리스 대표는 23일 서울 중구 소공동 우리은행 본사에서 열린 '2023 디노랩×유니콘팩토리 데모데이'에서 "헤드리스는 브랜드 기업의 데이터 주권 회복을 돕는 기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헤드리스는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기술을 활용한 D2C(소...
2023.05.23 17:1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