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窓]'빨리빨리' 기성세대와 '프리커' MZ 세대
[UFO칼럼] 스타트업, 극과극 기성세대-MZ 함께 공략하려면 필자는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투자업을 하고 있지만 올해 초부터 동대문 랜드마크 DDP의 '쇼룸' 활성화 업무도 맡았다. 이후 마케팅을 새삼 고민하다 기성세대와 MZ세대들의 문화와 성향이 크게 다르다는 점을 느꼈다. 현 시점에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들은 어떤 점을 주목해야 할까. 우선 기성세대 문화는 이른바 '빨리빨리'와 '아나바다'로 표현된다. 전세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한민국의 급속한 기술 발전, 사회의 변화는 1960년대까지만 해도 농어업 중심의...
이태훈기자
2024.09.29 0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