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 '셀럽 마케팅'으로 일본 진출…콜랩아시아-UUUM 맞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콜랩아시아가 일본 MCN 움(UUUM)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2013년 설립된 움은 현재 일본 최대 규모의 MCN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7년 도쿄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구독자를 100만명 이상 보유한 80명의 유튜버를 포함해 1만3000명 이상의 유튜버를 소속으로 두고 있다. 10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일본 인기 유튜버 히카킨, 하지메샤쵸 등도 움...
최태범기자
2024.07.08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