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K컬쳐 잇는 가교…최애돌 굿즈 구매, 해외 팬도 쉬워졌다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K팝과 K뷰티 등 한국 문화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해외에서 관련 상품(굿즈)을 구매하는 데는 구조적 한계가 따른다. 2만원짜리 상품을 사려고 3만원의 배송비를 내야 하는 상황이다." 이창우 수집(SOOJIB) 대표(사진)는 "보통 K팝·K뷰티 상품을 해외에 유통·판매하는 커머스는 국내 유통사에 다품종, 소량으로 주문해 마진을 붙여 판매하는 일차원적인 리테일 비즈니스에 머물러 있다"...
최태범기자
2024.12.19 16: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