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적 라이브 방송 수는 125만회, 누적 시청 수는 6억회를 기록했다. 또 누적 셀러 수는 4만3000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1년간 일 평균 라이브 방송 수는 1000회로 꾸준히 증가했다. 탑 10셀러의 경우 팔로워 수는 평균 33만명을 웃돈다. 그립컴퍼니는 성과 비결로 △영상 쇼핑을 중심으로 한 양방향 소통 △...
최태범기자 2024.11.15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앱 그립(Grip)이 누적 다운로드 1000만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쇼핑 행사 '천만흥행 쇼핑위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부터 식품, 생활 필수품 등 상품 1만개를 1000원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 등이 열릴 예정이다. 그립은 이 기간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000명에게 1000원 쿠폰과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 매일 열리는 '천만 특가 라이브'...
김태현기자 2024.11.11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 한번 쓰윽 하면 지나가는 찰나의 순간 30초, 평균 숏폼 시청시간이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한국인의 월 평균 숏폼 시청시간은 1인당 52시간이다. 평균 숏폼 시청시간으로 환산하면, 1인당 월 6240개의 숏폼을 소화하는 셈이다. 여느 콘텐츠보다 숏폼 시장 경쟁이 치열한 이유다. 숏폼의 성공 요건은 크게 두 가지다. 우선 30초 내외 짧은 시간 동안 시청자 뇌리에 남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밀도 있게 전달해...
김태현기자 2024.10.29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인 숏폼을 활용한 쇼핑, 이른바 '숏핑'이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쇼핑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쇼핑몰 사업자들까지 숏핑 카테고리를 만드는 등 발 빠르게 유행에 맞춰가고 있다. 11번가·SSG닷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TV 홈쇼핑 빅4'로 불리는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샵까지 숏핑 마케팅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숏폼이 트렌드를 넘어 이커머스 시장...
최태범기자 2024.10.2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44분.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이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4분)의 절반 이상(1시간4분)을 1분 안팎의 숏폼을 시청하는 데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최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SNS(소셜미디어)용 영상뿐 아니라 기업들이 제작하는 ...
고석용기자 2024.10.28 08:39:01[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용 미디어 커머스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AI(인공지능) 쇼츠 만들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VOD 영상을 분석해 가장 주목할 만한 구간을 자동으로 추천·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쇼츠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립컴퍼니는 내부 AI 전문 조직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생성되는 수만 개의 영상을 머신러닝으로 학습...
최태범기자 2024.10.11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대규모 미정산 사태를 일으킨 티메프(티몬·위메프) 피해 구제를 위해 국내 이커머스 생태계와 스타트업 업계가 셀러들의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티메프의 미정산 금액은 1조2790억원, 피해를 입은 판매업체는 4만8000곳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정산 금액이 1억원 이상인 업체는 417곳에 달하는 등 중소 셀러들의 피해가 심각한 수준이다. 정부는 티메프 셀러 구제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중소...
최태범기자 2024.09.15 07: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라이브커머스 서비스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경북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인공지능(AI) 쇼호스트를 도입해 24시간 라이브커머스가 가능한 기술을 개발한 'KCI', 개그맨 윤형빈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윤소그룹'도 참여했다. 각 사는 경북 지역에서 생산·제조·판매되는 제품의 온라인 판로 확장과 라이브커머스 활성화에 ...
최태범기자 2024.07.22 16:37:15[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가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신사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그립은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쉽게 할 수 있는 기술력과 콘텐츠 커머스 기획 및 제작 능력을 갖고 있다. 트레져헌터는 국내 1세대 MCN 기업으로 다수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립에 인플루...
남미래기자 2024.05.29 19:30:00